여행...그리고...가족..


















전남 목포 갓바위와 하당 해변 산책로 사진 모음

2009년 01월26일


로그 가장 첫번째 글에 올린 갓바위 글(2009/01/03 - [국내 여행/호남 지역] - 전남 목포의 갓바위 해상 다리와 하당 해변 산책로..)에 사진이 미흡하여 보충하고자 하는 의미로 갓바위와 그 주변, 해변 산책로 등을 찍어 놓은 사진들만 올려 놓아 보았다...



혹시나 여행가고자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고 사진을 올려 본다.

사진은 올해 설날에 고향에 가서 찍은 것들... (Canon 50D + Sigma 24-70mm F2.8)






갓바위 모습을 몇 장 찍어 봤다.
사람이 갓을 쓴 모습이라 하여 갓바위라 한다.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전설)가 있었는데... 그 이야기는 인터넷 검색해 보시면 나오는 것이라 생략한다..




갓바위 해상다리의 사진 몇 장. 가로 사진은 하당 해변산책로와 이어진 해상 다리 모습이고, 세로 사진은 해양박물관 방향으로 이어진 해상 다리의 모습이다.



갓바위 해상 다리에서 찍은 목포  해양박물관(사진 중앙)과 향토문화예술회관(사진 우측).



갓바위 해상다리에서 직은 영산강 하구언 모습. 사진의 우측 중앙에 잇는 둑이 영산강과 바다를 나누고 있는 인공 둑이다. 그 뒤로 보이는 산이 있는 곳은 월출산이 있는 영암 방향이다.




갓바위 옆의 기암절벽 모습. 파도가 바위를 깎아 놓은 모습이 예술이다.



해상 다리 사진..





이 사진들은 갓바위 바로 옆에 있는 작은 포구 모습이다.
우측 큰 배는 갓바위를 출발해서 고하도까지 가는 유람선이고, 다른 배는 대부분 낚시배다.
초겨울 갈치낚시가 유명해서 11, 12월부터 1월초까지 낚시 좋아하는 분들이 이곳으로 많이 온다.




갓바위에서 영산강 하구둑으로 이어지는 하당 산책로. 상당히 길어서 관광지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산책로 역할도 충실히 하고 있다.




갓바위 앞에 있는 분위기 있는 찻집 겸 경양식 집..
하당 근처에는 이와 같이 바로 앞에 바다가 보이면서 분위기 있는 음식점 및 찻집, 술집이 많다.



위 사진과 같이 산책로 도중에 바다 쪽으로 나와 있는 전망대가 두 곳 있다. 사진 찍기도 좋다.






무슨 일인지 갈매기가 바다 위에 정말 많았다.
보트가 일부러 갈매기가 있는 곳을 통과하면서, 갈매기들을 날아 오르게 하고 있다.
이 곳 하당 앞바다는 초겨울 갈치도 유명하지만, 겨울 숭어도 많아서 갈매기들의 좋은 먹이 역할을 하는 바람에 항상 갈매기가 많다..

Posted by [건희아빠]